컨텐츠 바로가기

콘텐츠영역

보도자료

보도자료

남북통일농구경기 개최 관련 방북단 명단 대북 통보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8-06-29
조회수
6117
주관부서 : 교류협력국 사회문화교류과

남북통일농구경기 개최 관련 방북단 명단 대북 통보


 □ 정부는 6. 18. 남북체육회담 합의에 따른 남북통일농구경기 개최를 위해 방북(7. 3.∼6.)하는 정부대표단, 남녀 선수단 등 총 100명의 명단을 북측에 통보했습니다.

  o 방북단은 조명균 통일부 장관을 단장으로 하는 정부대표단(노태강 문체부 차관,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등 5명), 남녀 선수단, 기자단・중계방송팀으로 구성되며, 7. 3.(화) 서해 직항로를 이용하여 방북할 예정입니다.

  o 선수단은 국가대표선수를 중심으로 남자 선수단 25명, 여자 선수단 25명 등 총 50명(심판진, 대한농구협회 관계자 포함)으로 했습니다.

  o 기자단 및 중계방송팀 30명, 정부 지원단 15명이 동행합니다.

 □ 남북통일농구경기는 7. 4.(수) 혼합경기, 7. 5.(목) 친선경기를 남녀 선수별로 개최하여 총 4번의 경기를 진행합니다.

  o 혼합경기는 남・북 선수들을 섞어 각각 ‘평화팀’, ‘번영팀’으로 편성하여 남북의 감독이 한 팀씩 맡아 경기를 진행하고,

  o 친선경기는 청팀(남측), 홍팀(북측)으로 나누어 경기를 진행하며 국기 및 국가는 사용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o 경기 장소는 평양체육관 또는 류경정주영체육관이며 현재 북측과 협의 중에 있습니다.

 □ 정부는 이번 남북통일농구경기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남북 교류협력을 통한 상호 신뢰를 제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할 것입니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가 만든 남북통일농구경기 개최 관련 방북단 명단 대북 통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대변인실 이연두
  • 전화번호 :
    (02)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17-09-1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