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콘텐츠영역

보도자료

보도자료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주)시호비전 업무 협약 연장 체결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8-09-12
조회수
632
주관부서 : 하나원 교육훈련과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주)시호비전 업무 협약 연장 체결
- 북한이탈주민들에게 밝은 세상을 선물하고 싶습니다. -

 

□ 2018년 9월 13일(목)에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이하, ‘하나원’이라 함.)와 ㈜시호비전은 업무 협약을 연장하기 위한 협약식을 진행합니다. 이번 협약은 북한이탈주민(이하, ‘탈북민’이라 함.)을 위한 시력검사와 안경을 지원하기 위한 것입니다.

  o ㈜시호비전의 김태옥 회장은 2014년 1월에 하나원 방문을 계기로 탈북민들과 처음 인연을 맺었습니다. 이후 ㈜시호비전은 탈북민들에게 밝은 세상을 선물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고 하나원과 2014년 3월에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습니다.

  o ㈜시호비전은 지난 4년간 약 4천 명을 대상으로 시력검사를 실시하고 2천여 명의 하나원 교육생들에게 안경을 지원하였습니다.

□ 2014년에 체결한 업무 협약의 유효 기간이 종료되자 ㈜시호비전에서는 탈북민 교육생을 위한 지원 사업을 유지하고 싶다는 의견을 전달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하나원과 ㈜시호비전의 업무 협약을 연장하게 되었습니다.

  o 이번 업무 협약 연장을 통해 (주)시호비전은 앞으로 3년간 하나원 교육생에게 시력검사 및 시력 교정용 안경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 하나원장은 “이번 업무 협약 연장을 통해 하나원 교육생들이 더 밝은 눈으로 교육에 열심히 참여하여 사회에 나가서도 더 잘 정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우리 교육생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는 시호비전의 관계자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고 밝혔습니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가 만든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주)시호비전 업무 협약 연장 체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대변인실 이연두
  • 전화번호 :
    (02)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17-09-1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