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통일부, 설맞이 위로·방문 행사 진행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20-01-20
조회수
20563
주관부서 : 인도협력국 이산가족과

통일부, 설맞이 위로·방문 행사 진행

 

□ 통일부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이산가족, 납북자 및 억류자 가족을 위로·방문하는 행사를 추진합니다.

□ 통일부 장관 및 차관이 설 당일인 1월 25일(토)을 전후하여 정책고객 가정 방문, 납북자 단체 면담 및 이산가족 관련 행사에 참석할 계획입니다.

  o 1월 20일(월) 오후에는 이산가족 및 억류자 가족의 가정을 방문합니다.

   - 서호 통일부 차관은 경기도 고양시에 거주하는 억류자 가족의 자택을 직접 찾아가 위로의 말을 건넬 예정입니다. 이어서 인근 지역에 거주하는 이산가족 가정을 방문하여 따뜻한 명절 인사를 나눕니다.

  o 설 당일인 1월 25일(토) 11시 20분에는 (사)통일경모회가 주최하고 통일부가 후원하는 ‘제36회 망향경모제’가 파주 임진각 망배단에서 개최됩니다.

   - 김연철 통일부 장관은 이 행사에 참석하여 망배단을 찾은 이산가족과 함께 북녘을 향해 헌화와 분향을 하고, 하루빨리 가족간 만남이 이루어지기를 기원하면서 정부 차원의 다양한 노력을 설명드릴 예정입니다.

    * ‘망향경모제’는 (사)통일경모회의 주최로 1985년부터 매년 설 명절에 임진각에서 개최됨.

  o 설 명절 직후에는 정부서울청사에서 6.25전쟁 및 전후 납북자 단체를 대상으로 정책 소통의 자리를 가질 예정입니다.

   - 1월 29일(수) 오후 통일부 장관은 「6·25전쟁납북인사가족협의회」 이미일 이사장 및 이사진과 차담회를 갖고 납북자 가족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합니다.

   - 이어서 1월 30일(목) 오후에는 통일부 차관이 「전후납북자피해가족연합회」 최성룡 이사장 및 이사진과 쌍방 소통·협력의 자리를 마련합니다.

□ 앞으로 정부는 남북공동선언을 충실히 이행하여 민족 분단의 아픔을 근원적으로 치유하고, 이산가족의 다각적 교류가 조속히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입니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통일부, 설맞이 위로·방문 행사 진행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