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통일부 「2020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대상 수상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0-12-17
조회수
15424
주관부서 : 대변인실 홍보담당관

통일부 「2020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대상 수상


□ 통일부(장관 : 이인영)는 12월 16일 「2020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SNS 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o 동상은 (사)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국회, New York Festivals 등 국내외 정부기관, 단체 등이 후원하는 커뮤니케이션 업계의 권위있는 상으로 올해 30년째를 맞았습니다. 
 
□ 통일부 공식 SNS 채널은 학계, 산업계 등 국내외 전문가 심사를 거쳐 SNS 부문 대상(1개 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o 통일부는 중앙부처 중 최초로 페이스북 개설(2010년 7월)을 시작으로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총 6개의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국민과 폭넓게 소통하고 있습니다.
 
  o 한국사보협회는 “통일부는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형식을 활용하여 재미있고 유쾌하게 정책 및 남북관계 등을 국민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하였기에 이 상을 수상하게 됐다.”라고 밝혔습니다. 
    - 통일부가 출품한 16종의 디지털 콘텐츠는 예능 토크쇼 ‘통일 왓수다’, 정책 토크쇼 ‘광화문 필통’, 웹드라마 ‘맛난 남녀’, 카드뉴스 ‘평화교실’, 웹툰 ‘DMZ 달구이야기’ 시리즈 등 입니다.  
 
□ 앞으로도 통일부는 SNS를 통해 국민들과 적극 소통하며 통일 공감대를 확산해 나가겠습니다.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통일부 「2020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대상 수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