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통일혁신 어벤져스」 통일에 혁신을 더하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2-10-28
조회수
4729
주관부서 : 기획조정실 혁신행정담당관

「통일혁신 어벤져스」 통일에 혁신을 더하다!
- 제11기 통일 혁신 어벤져스 발대식 개최 -

 

□ 통일부는 10월 28일, 통일부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제11기 통일혁신 어벤져스’ 발대식을 개최하였습니다.

o ‘통일혁신 어벤져스’는 MZ세대의 통일부 직원들로 구성된 혁신 조직으로, 우리부 조직문화 및 업무에 대한 혁신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조직 안팎으로 다양한 소통 활동을 펼치는 세대간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 이번 행사는 통일혁신 어벤져스가 임명소감을 말하고, 평소 장관에게 궁금했던 점을 자유롭게 질문하고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o 혁신 어벤져스는 장관에게 MZ세대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장관님 세대와 다른 점은 무엇인지? 좋아하는 명언*, 옷 스타일, 통일부의 장점 등 다양한 질문을 이어갔습니다.

* 장관은 “양 당사자에게 들어라” 로마 격언을 명언으로 인용, 양극화가 심한 사회에 더 의미가 있고 균형 있게 일해 나갈 필요가 있다고 언급

o 장관은 “MZ세대가 자신의 생각과 말하고 싶은 것을 스스럼없이 말하는 점이 우리세대와는 달라서 좋아 보인다”고 말하며, 혁신에 관해서도 자유롭게 이야기해 달라고 답변하였습니다.

□ 권영세 장관은 “여러분이 문제의식을 갖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통일부뿐만 아니라 공직사회 전체가 변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통일혁신 어벤져스’의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하였습니다.

o 통일부는 앞으로 ‘제11기 통일혁신 어벤져스’가 조직문화 개선 및 세대간 소통창구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입니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통일혁신 어벤져스」 통일에 혁신을 더하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