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한반도 평화・통일에 관한 2022 사회적 대화 심포지엄」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2-11-02
조회수
4769
주관부서 : 통일정책실 정책협력과

통일공감대 확산 “사통팔달” 중간결산
- 「한반도 평화・통일에 관한 2022 사회적 대화 심포지엄」 개최 -

 

□ 통일부는 지난 9월 초 우리 국민들의 통일 공감대 확산을 위한 노력을 “사통팔달”*이라고 이름 짓고, 윤석열 정부의 국정과제인 「국민과 함께하는 통일준비」를 이행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사통팔달” : 사방으로 통일논의를 확산시키고 팔방으로 이어지는 이어달리기를 통해 국민들의 통일공감대 확산

o 이와 관련 11월 3일 오전 9시 30분 「더플라자(서울 중구 소재)」 호텔에서 「한반도 평화・통일에 관한 2022 사회적 대화 심포지엄」을 개최하여 지난 두 달간 전국에서 진행되었던 사회적 대화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보는 시간을 가질 계획입니다.

- 이번 심포지엄은 통일연구원과 「평화・통일비전 사회적 대화 전국시민회의」*가 공동 주관으로 진행합니다.

* 「평화・통일비전 사회적 대화 전국시민회의」(’19.4월 출범) : 보수・진보를 포괄하는 다양한 시민단체가 참여한 사회적 대화 협의체(「범시민사회단체연합」, 「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흥사단」, 「YMCA」, 「한국종교인평화회의(7대 종단)」 등 참여)

- 이번 한 주가 국가애도기간인 만큼, 먼저 이태원에서 불의의 사고로 유명을 달리하신 분들을 위한 묵념을 통해 애도의 뜻을 표하고 경건한 분위기 속에서 심포지엄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 오전에 진행되는 1부에서는 이번 국민참여 사회적 대화의 결과에 대해 토론하고, 오후 2부에서는 사회적 대화에서의 전문가 역할, 그리고 3부에서는 향후 사회적 대화의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할 계획입니다.

□ 통일부는 이번 회의에서 점검하는 사회적 대화뿐만 아니라 전국 방방곡곡을 돌아다니고 전 세계를 무대로, 한반도 평화통일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위해 지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121212.png 이미지입니다.

o 다음 달 초에는 통일부와 충청남도가 공동으로 비핵・평화 공감대 확산을 위한 공동 토론회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 이러한 “사통팔달”의 노력은 국내에서는 서울과 전국의 주요 도시를 왕복으로 이어달리기를 하면서 삼천리 한반도의 3배에 육박하는 3천km를 넘어섰으며, 해외로는 독일을 방문하면서 1만6천km를 넘었습니다.

□ 통일부는 통일정책에 대한 전 국민적 공감대를 이루는 그날까지 한반도의 평화통일을 위한 이어달리기를 쉼 없이 지속해 나갈 계획입니다.

<붙임> 「한반도 평화・통일에 관한 2022 사회적 대화 심포지엄」 웹 초청장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한반도 평화・통일에 관한 2022 사회적 대화 심포지엄」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