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우리가 누리는 자유와 번영을 북한 주민과 함께”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4-02-17
조회수
624
주관부서 : 대변인실 공보담당관실

“우리가 누리는 자유와 번영을 북한 주민과 함께”
- 김영호 통일부 장관, 영화 ‘건국전쟁’ 관람 소감

 

□ 김영호 통일부 장관은 2.17.(토) 오후 서울 코엑스 소재 영화관에서 ‘건국전쟁’을 관람한 후,

o “이승만 대통령은 오늘날 자유와 번영의 토대가 된 자유민주주의로 대한민국을 세운 건국 대통령”이며, “한미동맹을 체결함으로써 나라의 안보를 튼튼하게 만든 대통령”이라며, “이를 위한 이승만 대통령의 노력을 보며 큰 감명을 받았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 아울러, 북한 주민을 향한 특별한 메시지도 전했습니다.

o 김영호 장관은 이승만 대통령이 정전협정 체결 후 북한 주민들에게 “희망을 버리지 말라. 우리는 여러분들을 잊지 않을 것이며, 모른 체하지도 않을 것”이라고 한 연설(’53.7.27.)과

o 윤석열 대통령 역시 신년 특별 대담(’24.2.7.)에서 “북한 주민도 헌법상 대한민국 국민이기에 도움을 줘야 한다.”고 한 언급을 강조하면서,

o “북한 주민들도 우리가 누리는 자유와 번영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헌법 제4조에 따라 자유민주적 기본질서에 입각한 평화적 통일의 기반을 쌓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습니다.

□ 장관은 영화 관람 후에 김덕영 감독을 만나 ‘올바른 역사 인식’의 중요성과 ‘자유 통일’을 위한 역할도 당부했습니다.

o “올바른 역사 인식과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확신이 자유민주주의 통일을 위한 시점”이라며, “앞으로 자유민주주의 통일 담론의 확산을 위해서도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우리가 누리는 자유와 번영을 북한 주민과 함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