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주요소식

본문영역

김영호 장관, 늘봄학교 일일통일교사로 활동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장수민
작성일
2024-03-26
조회수
1678
김영호 장관, 늘봄학교 일일통일교사로 활동
김영호 장관, 늘봄학교(초등 1~2학년) 학생들과 통일로 소통하다(3.26.)
3월 26일, 김영호 장관은 늘봄학교의 조기 안착을 위한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경기도 연천초등학교를 방문해 늘봄학교 일일교사로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장관은 초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반도 스티커 붙이기, 태극기 그리기 등을 함께 하며 통일의 의미, 자유민주주의 통일의 필요성 등을 전달하였습니다.
이에 앞서 김영호 장관은 늘봄학교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늘봄학교가 학부모의 보육부담을 덜고 저출생 현상 등 우리 사회가 당면한 여러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 이라며 늘봄학교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습니다.
특히 “통일은 미래세대가 누릴 자유 대한민국의 미래에 대한 문제이므로 통일과 미래세대 교육이 결코 동떨어져 있지 않다”는 점을 언급하며, 통일교육 콘텐츠 등 통일부가 제공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한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하였습니다.

직사각형 (1).png 이미지입니다. 직사각형 (2).png 이미지입니다. 직사각형 (3).png 이미지입니다.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의 김영호 장관, 늘봄학교 일일통일교사로 활동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홍보담당관 홍보담당관
  • 전화번호 :
    (02)2100-57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