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일부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소식

통일부 소식

본문영역

권영세 장관, 엘리자베스 살몬 신임 유엔 북한인권 특별보고관 접견

작성자
장수민
작성일
2022-09-02
조회수
1066

2일, 권영세 장관은 엘리자베스 살몬(Elizabeth Salmon) 신임 유엔 북한인권 특별보고관을 접견하고, 북한인권 개선을 위한 적극적 협력 의사를 전달했습니다.
권 장관은 정부는 북한주민의 인권과 인도주의적 상황 개선을 위해 북한 인권침해에 대한 책임규명 뿐만 아니라 열악한 북한주민의 상황을 개선하기 위한 인도주의적 관여 노력도 병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정부는 유엔의 북한인권 논의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북한인권현황(가칭)」 보고서 공개, 협력적 북한인권 정책을 추진하는 플랫폼으로서의 「북한인권재단」 출범 등 적극적 북한인권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살몬 특별보고관은 한국 정부의 탈북민 정착지원 노력, 북한 인권 및 인도적 상황 개선의지에 관심을 표하고, 인권은 지속가능한 평화를 위해 중요한 전제조건이며, 북한인권 개선을 위한 공통의 목표와 책임을 바탕으로 향후 한국정부와 협력해 나가겠다고 했습니다.

209A3049-3.jpg 이미지입니다. 209A2980.jpg 이미지입니다.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의 권영세 장관, 엘리자베스 살몬 신임 유엔 북한인권 특별보고관 접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홍보담당관 윤여전
  • 전화번호 :
    (02)2100-5997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2-08-09
TOP